기사 메일전송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가을 문화체험 - 발달장애아동 및 또래아동 통합프로그램
  • 기사등록 2015-10-25 12:16:5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명영 기자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지난 17일 한국클리더십협회 봉사회와 함께 용인임실치즈학교 및 한국민속촌으로 발달장애아동 및 또래아동 통합프로그램 가을 문화체험을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한국클리더십협회(이사장 김인호) 봉사회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장애아동 및 또래아동 통합프로그램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아동 및 또래아동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였다. 피자 만들기 체험, 한국민속촌 놀이마을 놀이기구 체험, 내가 만든 피자 먹기, 한국민속촌 전통놀이 체험 및 농악놀이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신안 아동은 복지관 교실에서 활동 하다가 이렇게 밖에 나와서 친구들이랑 같이 피자도 만들고, 놀이기구도 타서 정말 재미있었다. 놀이기구를 못타는 친구들이 있을 줄 알았는데 다 잘 타서 더 재미있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클리더십협회 봉사회 자원봉사자는 발달장아애동과 첫 만남으로 걱정과 기대감이 반반이었다. 그러나 걱정과 달리 다른 비장애아동과 함께 어울려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괜한 걱정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이러한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발달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들이 함께 어울려 활동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겠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아동 및 또래아동 통합프로그램은 오는 11716회기를 마지막으로 종료될 예정이며, 2016년도에 업그레이드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25 12:16: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