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과정 재구성을 줌인(Zoom In)하다 - 화성오산 초등 교육과정재구성 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15-10-20 14:12:2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1020() 원동초등학교에서 관내 교육과정 핵심교원 95명이 참여한 가운데2015 화성오산 초등 교육과정재구성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연수는 전년도 교육과정재구성 연수가 다양한 재구성 방법과 절차, 틀을 경험하는 단계였다면, 이 날은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일체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재구성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연수 프로그램은 학교별 교육과정 핵심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교육과정재구성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참가교사들은 3개 실습반에서 5,6명씩 분임을 이루어 직접 교과별 핵심성취기준 중심의 교육과정재구성과 수업, 평가를 일체화하는 방안을 실습해보고 토의하였다. 또한 교육과정재구성 중에 우선 고려할 공교육정상화법 준수 방안에 대한 토의 시간도 병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김경라 교사(동양초)오늘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재구성과 수업, 평가가 일체화하여야 함을 실감하였다. 또한 재구성의 본래 의미를 추구해간다는 점에서 교육과정에 대한 소양을 성숙시켜주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20 14:12: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