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발명 꿈나무들이 ()416단원장학재단에 기부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내 발명 학생이 중심이 된 사회적기업 맨딩재능기부자원봉사단’*()416단원장학재단에서 기부금 5백만원 전달식을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맨딩재능기부자원봉사단은 특허청이 후원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전국 114명 학생이 참여하며 단장을 비롯한 경기 학생 15명이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그동안 6백여 회 2천 시간의 재능기부를 통해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이중 순수익 28백만 원을 모두 사회에 기부했다.

 

단장 연희연(삼일공고 2) 학생은 세월호 참사로 안타깝게 희생된 단원고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못 다한 꿈을 이어가기 위해 봉사단원들의 뜻을 모아 장학재단에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희연 학생이 창업한 학교 기업 코이스토리는 학생들과 함께 창안한 공간지각지능 교육의 특허, 디자인, 상표에 대한 권리를 최근 금곡그룹과 1년 매출 100억 원에 계약한 바 있다.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 홍정수 과장은발명 꿈나무들의 도전과 개척정신에 놀랐고 나눔과 배려의 태도에 또 한 번 감동했다면서,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416장학재단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19 11:02: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