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민자치위원장의 사회적 역할 - 발전하는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해 연수
  • 기사등록 2011-10-13 14:03:0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권오복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강원도 소재 홍천대명리조트에서 곽상욱 시장, 김진원 시의회의장, 주민자치위원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1년도 주민자치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 2011년 주민자치 한마음 워크숍

 

이번 연수는 시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헌신봉사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사기진작과 직무교육을 통한 21세기 발전하는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하게 됐다.

 

▲ 2011년 주민자치 한마을 워크숍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정의 일선에서 지역사회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봉사해온 주민자치위원들께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워크숍을 마련했다오늘 이 자리가 삶의 활력을 재충전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21세기 주민자치위원의 역할 및 방향제시를 위한 전문 강사의 교육과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참다운 봉사 정신을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첫 날인 12일에는 전문 강사의 직무교육 및 주민자치센터별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레크레이션과 어울림 한마당으로 친교의 시간을 갖고, 13일에는 건강관리 체험강의와 남이섬 관람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한편,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추진하면서 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마친 것에 대해 감사하다내년에는 이번행사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여 더욱 알찬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10-13 14:03: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