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 운천초등학교(교장 이문로)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과학창의재단에서 지원하는 대학생과 함께하는 STEAM 수업을 실시하였다. 한국 과학기술교육 대학교 메카트로닉스 학부생 6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팀은 6학년 각 반 교실에서 2지구 개척하기라는 프로젝트를 전담교사와 함께 진행하였다.

 

대학생과 함께하는 STEAM 수업을 실시
 

이 프로젝트는 지구 온난화, 환경오염 등 지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2의 지구를 대신할 행성에서 어떤 로봇으로 문제를 해결할지에 관한 STEAM 수업으로 학생들은 로봇의 기본 개념과 원리, 로봇의 센서 등을 배우고 로봇을 직접 조작해 보고, 미래의 로봇을 상상해 보는 등의 활동을 했다.

 

또한 창의적 체험활동시간과 체육시간 그리고 급식시간 등, 대학생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교우관계 및 학습지도를 받기도 하였다.

 

대학생과 함께하는 STEAM 수업을 실시

 

이번 대학생과 함께하는 STEAM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로봇을 비롯한 공학을 쉽게 접해볼 수 있었고, 대학생을 보며 훗날의 자신의 멋진 모습을 꿈꾸기도 했다. 특히 설문을 통해 그 동안 경험해 보지 못했던 STEAM 수업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07 12:18: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