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을축제, 학교 속 문화예술과 만나다 - 2015 화성 효문화 어울림 한마당 실시
  • 기사등록 2015-10-01 15:12:1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2015101() 2() 양일간 유앤아이센터에서 화성지역 초··고 학생 1,055명을 대상으로 공연과 전시 등을 하는 ‘2015 화성 효문화 어울림 한마당 실시하였다.

 

▲ 화성 효문화 어울림 한마당
 

이번 효문화 어울림 한마당은 화성지역 마을축제인 화성 효문화제와 함께 연계하여 실시하였으며 학생오케스트라, 연극, 가야금병창, 사물놀이, 합창, 통기타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였다. 본 행사는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인 정조의 효 리더십과 권율장군의 충 리더십을 계승하는 축제의 한마당이라는 면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한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지난 528일에는 오산시민회관에서 화성오산 협동화 그리기 한마당, 62일에는 용주사에서 화성오산 지역의 문화해설과 함께하는 글쓰기 한마당실시하여 마을의 역사적인 인물의 리더십을 계승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그 결과 협동화그리기 한마당 우수작은 어울림 한마당과 함께 유앤아이센터 갤러리에서 전시 중이다.

 

▲ 화성 효문화 어울림 한마당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구봉초 한 학생은 우리 학교는 학생오케스트라 연주로 드로르작의 신세계교향곡 제4악장을 연주하였습니다. 방학도 없이 일 년간 열심히 연습하였는데 이렇게 많은 관객들 앞에서 연주하게 되어 무척 벅찬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이제까지 지도해주신 김지희선생님께 한 번 더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라고 행사에 참가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1016()에는 마을축제와 함께하는 오산 독산성 어울림 한마당이 오산 고인돌공원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이는 오산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오산독산성문화제와 함께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이루어져 그 의미가 크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10-01 15:12: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