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모와 함께하는 고사리 손 영양교실 -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실시
  • 기사등록 2015-09-26 04:54:5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신문갈영수 기자 =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배영희)에서는 9월 한 달에 걸쳐 오산대학교 청학관에서 센터에 등록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학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고사리 손 영양교실 8탄을 진행했다.

 

▲ 부모와 함께하는 고사리 손 영양교실
 

부모와 함께 하는 고사리손 영양교실’ 8탄은 9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총 26(학부모 26, 어린이 28)이 참가했다.

 

고사리 손 영양교실에서는 편식예방 및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푸드브릿지교육을 시행하였으며 전통음식문화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바람떡과 오미자 화채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푸드브릿지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1단계 비밀상자를 활용한 식재료 탐색 과정, 2단계 곡물 모자이크를 통한 식재료 탐색 과정, 3단계 삼색 바람떡과 오미자화채를 만드는 과정, 4단계 완성된 떡과 화채를 먹어보는 과정 및 전통음식에 대한 이해 등 4단계 과정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전통음식을 주제로 한 요리 활동이 매우 즐거웠다아이들의 호기심 유발과 오감 활동이 동반되어 매우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고사리 손 영양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의 편식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26 04:54: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