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전문수퍼비전 회의 개최 - 종사자 전문성 향상 통해 수요자 맞춤형
  • 기사등록 2015-09-26 04:44:2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4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사례관리 전담인력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수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오산시 수퍼비젼회의

 

이날 전문수퍼비전 회의는 통합사례관리사, 민간사례관리자, 동 업무 담당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신대학교 홍선미 교수를 전문수퍼바이저로 초빙해 서비스 개입사례에 대한 전문수퍼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시는 전문수퍼비전 회의를 통해 통합사례관리 대상가구 선정, 서비스제공계획 등 사례관리 전반에 대한 수퍼비전을 제공하고, 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사례관리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날 회의를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보다 적합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보다 정확한 사례분석과 논의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문수퍼비전 회의를 위해 올초 ‘2015년 전문수퍼비전 운영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분기별로 사례관리 대상 중 공공연계를 제외한 대상자의 사례를 선정해 지금까지 3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26 04:44: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