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하주성 기자 = 오산오색시장의 100년의 이야기를 만들 사람들을 모집한다! 오산에 위치한 오색시장은 38야시장과 맘스마켓에서 먹거리를 판매하고 새로운 창업 모델에 참여할 청년상인들과 오색시장의 이야기를 모아 시장을 홍보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 서퍼터즈 모집 안내
 

오는 30일까지 모집하는 오산 오색시장의 청년상인 인디마케터는 오색시장에서 3, 8일 마다 진행되는 야시장(3.8야시장)과 매주 토요일 마다 진행되는 맘스마켓에서 특별한 아이템의 먹거리를 판매할 청년들이다. 청년상인들은 먹거리 판매뿐 아니라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시장과 청년들과의 연대를 통한 생산과 유통의 새로운 모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한편, 918일부터 105일까지 모집하는 오산오색시장 서포터즈는 오색시장의 이야기를 모으고,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갈 사람들이며, 서포터즈들은 다양한 이야기를 취재해 소식지와 영상, 온라인 홍보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시장의 이벤트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다.

 

나이, 직업 등에 상관없이 오산과 인근에 거주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오산시민들이 직접 오색시장의 이야기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올해 오색시장은 지난 3월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된 이후 8월에 관련사업 수행을 위한 사업단이 출범하였고, 청년상인과 서포터즈를 모집하면서 본격적인 사업을 예고하고 있다. 중장년층이 주 고객인 전통시장에 젊은 청년부터 주부, 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을 모이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청년상인과 서포터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색시장의 블로그(http://blog.naver.com/osanspt)에서 확인하거나 오산오색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031-373-4148)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22 14:57: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