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곽상욱 오산시장, 교육장 대상 특강 - 교육협력을 통해 돌아본 학교와 지역사회
  • 기사등록 2015-09-11 14:36:0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난 10일 오후 용인 퓨쳐리더십센터에서 개최한 경기도교육청 교육장 워크샵에 참석해 교육협력을 통해 돌아본 학교와 지역사회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 날 특강에는 경기도 내 교육지원청 교육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이 협력하는 방법과 각각 자기 영역을 지키며 협력하는 방법을 주요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특강 후에는 참석자들과 질의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곽 시장은 특강을 통해 초기에는 교육분야에 지자체장이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가 컸으나, 도시의 낮은 정주성을 제고하기 위해 시민들의 열망인 교육환경 개선은 필연적으로 지자체가 나서야 할 일이고 이를 위해 지자체와 지역사회, 교육청과 학교가 함께 열린 마음으로 머리를 맞대며 고민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 현재 오산시가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원동력이었다.”라고 그 간의 경험을 이야기했다.

 

특히 질의답변을 통해 최근 교육 분야의 화두인 마을교육공동체의 모범사례로 꼽히는 전국 최고의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한 진로체험지원 프로그램인 미리내일학교’, 지역사회 일자리와 학교 교육의 연계방안, 일반고 진로 및 진학 프로그램인 얼리버드’, 양 기관의 원활한 협력을 위한 중요한 역할 등에 대해 진솔한 대화의 장이 이어졌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9-11 14:36: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