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불법 현수막과의 전쟁 선포? - 그러면 정치적 불법 현수막은 사랑하나!
  • 기사등록 2015-08-28 16:14:0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오산시가 불법 현수막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연말까지 단속반을 편성해 연중무휴 불법광고물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에서는 올해 초부터 불법현수막을 단속하고 상습적으로 게시하는 업체들은 고발도 불사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시의 각종 홍보 현수막이나 정치적인 목적을 띤 현수막들은 버젓이 걸려있어, 시민들은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냐며 비꼬기에 이르렀다.

 

불법 현수막 단속에 걸린 중고자동차 딜러 A씨는 불법은 불법이니까 벌금 내겠습니다. 그런데 시에서 행한 불법에 벌금은 누가 냅니까? 시장이 냅니까? 공무원이 냅니까?”라며 분통을 터트렸다.

 

일례로 청렴도 1’,‘평생학습 대상같은 현수막은 시청사와 각 공공기관에 불법으로 걸렸으며 이를 지적하는 전화를 오산시에 했지만 아랑곳하지 않았다. 결국 경기도청까지 민원을 제기하자 오산시에서 조치를 취했다.

 

 

또한 요새 오산시내 어딜 가도 볼 수 있는 죽미령 평화수호 공원조성 결의안 통과에 대한 현수막은 더 말이 많다. 현수막을 게첩한 단체가, 게첩한 적이 없다고 하는가하면, 또 아예 그 존재가 없는 묘령의 단체들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실정에 오산시가 현수막과의 전쟁을 선포한다니 참 아이러니하기 짝이 없다. 우리 속담에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를 나무란다.’는 말이 있다. 자기의 흠은 돌아보지 않고 오직 다른 이의 흠만을 나무란다는 뜻이다. 오산시는 스스로부터가 행정을 똑바로 하고 시민들에게도 준법을 요구해야 할 것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8-28 16:14: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3 개)
  • 분양업2015-08-31 22:39:46

    아파트 분양하면 이거 벌금내도 남는 장사라 불법이라도 할슈없소 하지만 시에서도 우물쩍 넘어가는것도 있찌 그게다 자기들도 찔링께 그러는거 아니오

  • 평화공원2015-08-31 22:31:46

    근데 요새 평화공원 현수막 많이 사라짐. 누가 뗐을까

  • 잔머리2015-08-28 16:57:17

    곽상욱 안민석 잔머리 아주 좋아! 다음주 부터 안민석 의원 사퇴및 권기대회 현수막을 제3당에서 수십장 내걸려고 준비하고 있는데..이제는 단속한다네...정당법에 의해 제3당 에서 내건 현수막도 안민석 이가 내건 현수막 처럼 철거하면 안되지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