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산홀에서 관내 초・중・고 교원,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2015년 7월 9일 목요일에 2015 화성오산 인문학콘서트Ⅰ『오페라 in TV & CF』를 실시했다.    

 


2015 화성오산 인문학콘서트Ⅰ『오페라 in TV & CF』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5 인문교양교육활성화 사업 공모를 통해 화성오산지역의 교육공동체가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인문교양교육을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2015 화성오산 인문학콘서트Ⅰ『오페라 in TV & CF』의 진행과 연주는 세계한인의 날 대통령 초청공연, 국회의장 초청, 국빈방문 등 공연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린 M Culture 신금호 대표와  3명의 성악가, Pianist가 맡아주었다.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축배의 노래’,  모차르트의 오페라 ‘휘가로의 결혼’ 중 더 이상 날지 못하리,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렛토 중 여자의 마음은 갈대 등 TV & CF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오페라를 감상하고 인문학적 배경지식을 공유하며 실제로 성악가가 오페라를 연주하는 등 문화예술을 통해 인문교육에 한걸음 다가가며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됐다.


인문학콘서트Ⅰ『오페라 in TV & CF』에 참석한 학부모는 “금번 콘서트를 통해 어렵게만 느꼈던 오페라가 무척 가깝게 느껴졌고 함께 참석한 아이에게도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다”고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이번 2015 화성오산 인문학콘서트Ⅰ『오페라 in TV & CF』에 이어 2015년 7월 13일 월요일에는 인문학콘서트 Ⅱ『마을역사이야기로 엮어가는 인문학콘서트』를 열어 마을역사이야기와퓨전국악연주 앙상블을 통해 정조대왕의 효 리더십과 오산 권율장군의 충 리더십을 계승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09 17:05: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