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28일 10시 30분 오산시 궐동에 소재 화성궐리사(도유사 정기훈) 묘정에서 공자 탄강 2562주년을 맞이하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덕우 유생의 사회로 추기 석전대제를 봉행했다.

 

 

 이날 추기 석전대제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임명재 오산문화원장, 이지훈 청년회의소회장, 김영준 한나라당 중앙위원회 부의장, 공형식 한나라당 오산시 당협 위원장과 성균관 유도회, 박천복 전 경기도의원, 공씨 종친회, 헌관 및 제 집사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였다.

 

 

1부 석전 봉행으로 중국의 5성위(공자, 맹자, 안자, 증자, 자사)와 설총, 최치원, 안향, 정몽주, 조광조, 이황, 이이 등 우리나라 18 성현을 기리는 석전대제는 전폐례,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음복례, 망요례 순으로 석전 봉행하였으며 초헌관 곽상욱 오산시장, 아헌관 임명재 오산문화원장, 종헌관 이지훈 오산청년회의소 회장이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의 문화유산을 제대로 알리기 위하여 금년에 문화관광해설사 13명을 양성하여 궐리사, 세마대 등에 배치·운영하고 있다" 며 "궐리사 도유사님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문화유산을 널리 홍보하는데 적극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곽상욱 오산시장 격려사

 

2부에서는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시장표창에는 공준식(화성궐리사 총무유사), 김연숙(성균관유도회 화성궐리사 지부 전 여성회장)이 수상하였다.

 

▲ 2부 시상

 

효부상에는 안간난, 선행상에는 강창옥(대호중), 유승민(문시중), 임윤성(성호중), 이소정(세마중), 김임형(오산원일중), 이병섭(성호고), 임수진(세마고), 오찬영(오산고), 유태원(운암고), 조현기(운천고)수상 하였다.

 

 

모범상에는 문대희(대호중), 이석준(매홀중), 김준수(문시중), 김지훈(성호중), 홍정인(세마중), 홍학표(오산원일중), 오서영(오산중), 이신희(성호고), 김영민(세마고), 현다예(오산고), 모세은(오산정보고), 강지천(운암고), 양영민(운천고)등 13명이 수상하였다.

 

 

화성궐리사는 매년 유교 전통의식에 따라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을 기리는 춘기석전 및 추기석전 대제를 봉행해 성현들의 정신을 계승하고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예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다.

 

 

<이모저모>

 

 

▲ 공부자탄강 2562년 추기석전에 참석한 내빈

▲ 표창장 수여

▲ 시상식

▲ 기념촬영

▲ 기념촬영

▲ 기념촬영

▲ 우)참사랑후원회 이규희 회장

 

※ 오산인터넷뉴스(www.o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9-28 12:48: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