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글">【오산인터넷뉴스】문관열 기자 = 오산시 드림스타트센터는 4월 28일에 3층 센터교육실에서 드림스타트 실무워킹그룹의 실무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제1차 실무위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드림스타트 사업 담당자가 먼저 드림스타트의 서비스 제공방식과 통합사례 관리과정, 지역사회 내 서비스 연계, 조정, 지역사회 내 사업수행 기관과 공동역할 수행 방법에 대해 설명 했다.

 

  ▶오산시 드림스타트 설명회

그리고 명지대학교 아동심리치료학과 선우현 강사는 드림스타트 실무위원 및 사례관리사들이 실무현장에서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서비스 개입방법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90분가량의 강의 후 실무위원들과 질의·답변 시간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최 모씨는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드림스타트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취약계층아동 보호를 위한 전략적 개입 기술과 개인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드림스타트센터를 중심으로 한 통합사례회의 과정에 적극 참여하여 실무위원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가 지역사회 내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기관, 사업수행기관, 사업 참여 기관들과 협력과 협업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실무위원들과의 통합사례 회의를 자주 가져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의 아동발달과 영역별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에게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5-03 13:36: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