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들의 이야기, 토론으로 함께 나눠요 - 제1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 참가 접수
  • 기사등록 2015-05-18 13:24:2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시는 오는 65일까지 ‘We! Talk, Oh! Talk 1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참가자를 인터넷으로 모집한다.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 한신대학교가 주최하고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토론대회는 814~15일 이틀간 한신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오산시는 그동안 학교 내 토론수업 활성화를 위해 각종 토론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고, 전국 대표 교육도시로서 토론 문화를 이끌어가고자 수년 간 노력 끝에 올해 첫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산식 디베이트라는 3:3 의회 식 대립토론방식을 적용해, 국내 초··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토론의제를 즉흥공개주제와 사전공개주제로 혼합 구성해 논리력과 창의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회 1일차에는 각 급별 예선리그전이 열리고 대회 2일차에는 예선을 통과한 팀끼리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 우승팀을 선발하며, 고등부 우승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을, ·중등부 우승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장상을 수여하고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타인을 배려하고 자신의 의견을 합리적으로 주장할 수 있는 올바른 토론 습관을 배양하고자 이번 토론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교육도시 오산에서 수년 간 대회를 준비한 만큼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토론을 통해 생각을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국 학생토론대회는 국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각 급별 48개 씩 총 144팀이 참가하며, 대회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토론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osandebate.org) 또는 오산시 평생교육과(031-8036-7526, 753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5-18 13:24: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