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사회적경제 카페 1호 매장 개점 - ‘행복으로 가는 로스터리 카페’개소식
  • 기사등록 2015-05-07 12:40:3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궐동에서 지난 6일 오후 곽상욱 시장, 문영근 오산시의회의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O&O 커피 협동조합 까페 행가로개소식이 열렸다.

 

행가로행복으로 가는 로스터리 카페의 줄임말로 지난 2월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 바리스타 과정 수료생들이 설립한 커피협동조합에서 첫 번째로 개소한 사회적경제 카페이다.

 

개점에 앞서 지난 323일에는 오산시-오산대학교-O&O 커피협동조합이 참여해 사회적경제 카페 창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O&O 커피협동조합 신연화 이사장, 오산사회적경제협동조합 김은자 이사장, 권태영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장도 참석해 내빈들과 함께 테이프 커팅과 커피 시음회 등을 진행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곽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카페 행가로는 오산에서 커피를 주제로 만들어진 최초의 사회적기업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말이 있듯, 이처럼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등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O&O 커피협동조합 측은 앞으로 점차 매장을 확대해 신장동주민센터, 중앙동주민센터, 오산중앙도서관,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 등에도 추가 개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5-07 12:40: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