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문부홍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과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주최하고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5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 창의지성교육 모델학교 세부사업설명회’가 1월 30일 라비돌 신텍스에서 개최되었다.
2015년도 화성창의지성교육 모델학교 75교 교감 및 담당부장을 비롯하여 교육관계자들 180여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는 창의지성교육의 선두주자였던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 마지막 연차의 세부사업설명회로서 안정기에 들어서고 있는 창의지성교육의 성과를 향한 의지를 나누는 자리였다.
30일 세부사업설명회에서는 창의지성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명저와 명작을 이용한 독서토론수업, 자유학기제를 이용한 교과통합 진로교육 및 통합적 체험활동, 학교별 특색이 녹아 있는 문화예술교육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및 모니터링을 하여 배움중심수업을 할 수 있도록 사업을 개편하였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송병진 교수학습국장은 “남들이 가지 않는 뒤안길에 꽃밭이 있다고 했듯이 그 동안의 시행착오를 거치며 얻은 결과가 다른 혁신지구나 창의지성교육을 시작하려는 교육관계자들에게 지표가 되는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2015년도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 사업의 성과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