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2015년 농업인 실용교육 - 창조농업 교육으로 새해 영농계획 목표 제시
  • 기사등록 2015-01-25 09:52:4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문부홍 기자 = 오산시는 지난 22일~23일 양일간 시청 대회의실과 물향기실에서 관내 농업인, 생활개선회원, 도시농업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영농성과를 평가하고 새로운 농업기술과 경영·유통 등 창조농업 교육으로 농업인들에게 새해 영농계획의 목표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 첫날인 23일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이수영 과장을 강사로 초빙해 시청 대회의실에서 영농 신기술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 등을 교육했고, 다음날에는 오금자 강동대학교 겸임교수가 시청 물향기실에서 발효음식 이야기와 생활기술 교육 등을 진행했다.

 

 

또한 양 이틀간 황상섭 오산시 도시농업팀장이 FTA·쌀 관세화 등 농업정책과 올해 당면사업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곽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우리 농업환경은 시장개방 확대 요구와 농가인구 감소 등으로 인해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해있다”며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켜나가기 위해 농업인 여러분께서는 끊임없는 신기술 도입과 개척정신으로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25 09:52: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