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문부홍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2월 19일(금)에 오산대학교 종합정보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상담(교)사 31명을 대상으로 상담(교)사 슈퍼비전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오산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오산시 는 관내 초·중·고에 23명의 상담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상담(교)사 8명과 함께 오산대에 슈퍼비전을 의뢰하여 지난 4월부터 월 1회 총 12회의 슈퍼비전을 실시하여 상담(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지속적으로 도모하고 있다.  


슈퍼비전의 주된 주제는 청소년기 정신건강, 학교부적응·왕따·학업중단·다문화 가족의 이해, 학교폭력사례, 위기학생 멘토링 상담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다.

 

상담(교)사들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에게 학교별 상담 사례에 대해 분석과 피드백을 받고, 상담 이후의 사후관리 방법 등에 대해서 교육과 실습을 받았으며, 상담(교)사들 간의 정보 공유 및 운영 사례 나눔 등을 통해 상담역량을 신장시키는 데 적극 참여하였다.


상담사 슈퍼비전을 통해 관내 상담(교)사들과의 유대감이 생기고, 학교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례들에 대해 세심한 슈퍼비전을 받음으로써 학교의 위기학생 관리 및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 부적응 학생에 대해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던 교육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상담(교)사의 역량 강화에 앞으로도 슈퍼비전이 기여할 것으로 슈퍼비전에 참여했던 상담(교)사들은 긍정적인 평가와 기대를 나타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22 11:23: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