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노윤길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014년 12월 9일(화요일), 9차례 중 3번째로 “주제별 학부모 네트워크” 간담회 자리를 발안중학교에서 마련했다.


 

“주제별 학부모 네트워크”는 화성오산 관내 초․중․고 학부모 컨설팅 과정에서 2015년에 시행되는 “자유학기제”의 궁금증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요청에 따라, 우리 지원청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날 네트워크 협의회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와 태도, 학교에서의 운영 방법, 세부 활동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우리 지원청 관내에서 2014년도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매홀중학교와 대호중학교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 네트워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새로운 교육 정책이 시행될 때마다 학교에서 일방적 통보로 진행되어 왔으나, 이런 자리를 통해 궁금증을 풀고 의문 사항이나 보완 의견에 대하여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는 자유학기제는 자녀들에게 필요한 진로탐색 교육이 단순 진로 탐색만이 아닌 아이들에게 필요한  인지 능력과 기획력까지 키워줄 수 있는 과정임을 안내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09 10:34: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