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오산역 주변을 돌아다니다 보면 웃으며 말을 거는 사람들이 있다. 일명 도를 아십니까?이다. 이들은 오늘도 나에게 어김없이 말을 걸었다.

 

▲ 당신은 도를 아십니까?

 

사실 화가 나기도 한다. 이 사람들은 대체 머리가 얼마나 나쁘기에 매일 지나가는 나를 몰라보고 사기를 치려고 할까?

 

그런데 오늘은 내 안에 잠재된 미친 호기심이 발동했다. 취재도 할 겸 그들을 따라가기로 마음먹었다. 아니나 다를까 말을 걸어오는 남자가 있었다.

 

저 하는 일이 잘 안 되시죠? 다 이유가 있어요.” 하며 내게 말을 걸었다. 나는 조금 연기를 하기로 마음먹고 어떻게 내 마음을 잘 아느냐는 눈빛으로 그를 쳐다보았다.

 

▲ 이 곳에서 버스를 기다리면 꼭 한 번은 만나는 그들.

 

그러자 그는 이내 요즘 제일 고민이 뭐냐고 물었다. 딱히 기억나는 것이 없던 나는 전봇대에 붙은 직원구함을 보고 일자리라고 했다.

 

그 남자의 표정은 마치 유레카를 찾은 것처럼 입 꼬리가 살짝 들려 있었다. 그러고선 잠시 이야기를 하자고 했다.

 

결국 난 그 정체모를 남자와 xx도너츠에 들어가 커피와 도넛을 시켰다. 물론 계산도 내가 하고 말이다.

 

그러더니 이 남자는 어디론가 전화를 걸어 선생님, 이리로 오시죠. 학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하였다. 난 속으로 설마 그 학생이 나는 아니겠지라는 생각 중이었다.

 

▲ 역 앞, 건널목에서 신호를 기다리면 꼭 다가와 말은 건넨다.

 

종소리와 함께 문이 열리고 어느 중년의 여자가 내가 앉은 테이블로 돌진했다. 그러고선 그 남자와 나를 사이에 두고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편의상 중년 여자를 A, 그 남자를 B, 본지 기자를 C라고 지칭하겠음.)

 

A: “부덕이 쌓였어요. 그 부덕을 풀어야 해. 제사를 지내면 부덕이 공덕으로 바뀌는 거지.”

 

B: “맞아요. 나도 한때는 너무 힘들었는데 제사를 열 번 넘게 지내니까 살만 한 것 같아요.”

 

C:"............."

 

A: “내가 관상도 좀 볼 줄 아는데 올 한해 엄청 힘들었죠? 내년에 그 운수 바꾸려면 꼭 제사가 필수야. 절을 하는 만큼 학생 인생이 바뀌는 거라니까.”

 

C: “제사 한 번 지내는데 얼마에요?”

 

AB가 서로를 쳐다보며 무언가에 대해 눈으로 대화했다. 이어 B가 입을 뗐다.

 

 

to be continued....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2-08 16:38: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2 개)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