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문부홍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8일 학교급식개선연구 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화성오산 관내 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 146명으로 구성된 학교급식개선연구회는 총 7분임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발표회는 2014년 한 해 동안 분임별 주제를 정해 학습하고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발표회는 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제과.제빵 만들기, 화성시청과 연계한 제철식단 개발, 영양. 식생활 교육을 위한 식생활 코칭 수업 등 학교급식 영양관리 및 영양․식생활 교육 강화를 위하여 학습하고 연구한 자료들을 전시하고 발표했다.

 

영양(교)사들은 학교급식개선연구회를 통해 정보를 교환하고 각 분임별로 준비한 자료들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과 전문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 학부모들에게 좀 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항상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강윤석 교육장은 “영양(교)사들이 각자 학교급식업무로 바쁜 중에도 학생들의 식생활 관리와 영양교육 등을 위해 학습하고 연구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학교급식의 미래와 학생들의 건강한 모습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영양과 교육의 전문가로서 긍지와 학생들의 건강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급식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8 13:4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