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반고 학생 직업·진학 교육 프로그램’ - 5개월간, ‘관광분야 직업·진학 프로그램’
  • 기사등록 2014-11-24 10:22:4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문부홍 기자 =  오산시는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지난 21일 관내 성호고등학교에서 오산시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진학교육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진학교육 프로그램이란 오산시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일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학이 협력하여 다양하고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직업 선택을 돕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일반계 고등학교 직업.진학 교육 프로그램 수료식.

 

이번 수료식은 지난 7월부터 5개월 동안 관광경영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고 1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오산시·화성오산교육지원청·동국대학교·산업체·일반계 고등학교 등의 공동 참여를 통해 운영한 직업·진학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것을 기념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성호고 학생들은 막연했던 관광 분야에 대해 다양한 지식을 배우고 체험하며 많은걸 느낄 수 있었다”, “꿈에 한 발 더 나아간 것 같아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진로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하여 일반고 학생들의 직업선택 또는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24 10:22: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