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노윤길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1일(화) 화성오산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행복과 불행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가족과의 상호 의사소통 방식을 점검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공감과 소통을 증진시켜 학교 폭력 및 학업중단 학생의 증가를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가족이라는 공동체가 이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했을 경우 자녀의 학업과 또래관계에 영향을 주어,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과 같은 문제로 부각되어 나타나는 일에 대해서 숙고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부모가 역경들을 어떻게 처리하는지의 과정을 자녀들이 보고 배우며, 내면화 한다는 점이 마음이 많이 남았고 이상적인 가족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됬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강윤석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가정에서 들어주는 마음, 이해해주는 마음으로 아이를 더욱 따뜻하게 보듬어 주시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데 보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12 16:40: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