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결정하는 교육의 시작!’ - 2014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
  • 기사등록 2014-10-28 11:46:2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도연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청은 지난 10월27일(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25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가졌다.

 

▲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모습

 

 이번 연수는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와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강의를 맡은 신길중학교 박헌순교감은 ‘자유학기제의 이해와 실천’을 주제로 자유학기제의 비젼과 정책의 방향에 대하여 설명했고, 임은경 학부모대표(신길중학교)는 학부모지원단으로 학생들의 체험처 발굴 및 진로 체험활동을 지도‧지원했던 경험들을 발표했다.
   
또한, 2014학년도 희망학교로 1학기에 자유학기제를 운영했던 매홀중학교 동영상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수업과 다양한 학생 체험활동 장면들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생활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강윤석교육장은“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고민・설계하는 경험을 통해 지속적인 자기성찰 및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배양하는 행복교육을 구현 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015학년도 중학교 자유학기제 100% 실시를 목표로 지역사회기관 38개 기관과 협력체제 구축(MOU체결)을 하였으며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교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28 11:46: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