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김도연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0월 20일(월)에 초․중등 NTTP 배움과실천공동체 운영교 담당자를 대상으로「2014 화성오산 NTTP 배움과실천공동체 담당자 워크숍」을 오산고현초에서 실시하였다.
NTTP(새로운교사연수프로그램)의 하나인 배움과실천공동체는 단위학교 중심의 자율적인 연수 운영을 통하여 교원 역량을 개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2014년 화성오산지역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초․중등 14교가 이를 운영하고 있다.
이 날 워크숍은 배움과실천공동체 운영교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하반기 운영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워크숍 프로그램은 하반기 배움과실천공동체 운영 내실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전년도 운영 우수사례 발표와 학교별 우수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워크숍에 참가한 담당 교사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매 시간 집중하였는데, 특히 주제 토의시간에는 교사들이 학교별로 다양한 운영 우수사례를 나누었을 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어려움에 대해서는 서로 조언해주고 그 해결방안을 함께 찾아가는 열띤 모습을 보였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NTTP(새로운교사연수프로그램) 배움과실천공동체, NTTP 교과교육연구회 지원과 더불어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의 독서토론연구회, 오산혁신교육지구의 교실수업개선연구회 등 다양한 교사학습공동체를 지원함으로써 단위학교 중심의 교원 연구 풍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