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복지위원회 발대식 가져 - 복지구현 실효성 극대화 위해 발로 뛴다!
  • 기사등록 2014-10-16 14:53:5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도연 기자 = 경기 오산시는 16일 오후 중앙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동주민센터 복지기능 강화를 위한 동복지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성된 동복지위원회는 지역내 민·관 연계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발굴·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사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중앙정부의 동 주민센터 기능 전환과 복지 허브화 정책의 일환으로 새롭게 탄생하게 됐다.

 

 

이날 발대식은 동복지위원회 구성 경과보고와 동복지위원회 위원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교육에 이어 수원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송원찬 국장과 서울사회복지대학원 유해숙 교수가 강사로 나와 각각 수원시 동복지위원회 사례·관 협력방안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동복지위원회는 6개동 각 동별로 지역실정에 밝고 사회복지에 관한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주민자치위원회 복지분과 위원과 통장 등 복지마인드를 갖춘 5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동복지위원회는 앞으로 취약계층 등 사례관리 대상자 발굴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다양한 인적·물적 복지자원 발굴, 기부와 자원봉사자 발굴을 통한 복지서비스 인프라 강화, 지역 내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 처리 등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구현의 실효성을 극대화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이강석 부시장은 동복지위원회는 지역단위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민간과 공공이 함께 지역 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고자 구성하게 됐다위원님들께서는 각 동의 특성과 활용가능한 복지자원 발굴에 최선을 다해 모두가 행복한 복지사각지대 없는 오산시 건설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16 14:53: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