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노윤길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에 걸쳐 충남 태안군 원북면 학암포이변펜션에서 ‘여성지도자 리더쉽 교육’을 가졌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가 주관이 되어 여성지도자들의 역할과 자질을 함양하고 올바른 지도자상을 정립하여 여성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로 양성평등사회의 실현을 앞당기기 위한 취지로 실시했다.
이번 리더쉽 교육은 여성단체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리더쉽 교육과 단체간 정보교류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의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성공하는 지도자의 의식 함양을 위한 여성리더의 역할’, ‘긍정적인 힘, 웃음의 힘’, ‘세상을 바꾸는 리더의 부드러운 힘과 함께하는 나눔의 시간’, ‘여성지도자의 이미지관리법’ 등의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했으며, 이어 곽상욱 오산시장의 ‘여성의 리더쉽과 역할, 우리시의 비전 및 시정 운영방향’이라는 주제 특강도 있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성의 힘과 역량이 그 지역사회의 발전을 견인하고 여성이 행복해야 우리지역도 행복하다고 믿는다”며 “여성지도자의 지적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식과 지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