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노윤길 기자 = 원당초는 리더십 함양의 독서 토론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따른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데 세계 책의 날 활동, 교사 독서논술토론 연수, 북콘서트, 독서토론교실, 방학 중 독서 교실, 이야기천사단(독서지원단)활동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세계 책의 날 활동은 지속적 독서습관의 형성과 책과 친숙화 및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재인식하게 하는 활동으로서, 클레이 동화 주인공, 책갈피 만들기 등 독서 참여를 목적으로 한다. 


북콘서트 주간에는 교내 곳곳에서 다양한 독서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북아트 체험, 작가와의 만남, 고전 골든벨 등이 실시되며, 글마루 도서관에서는 책나무 꾸미기, 동화 속 주인공 되어 사진찍기, 책 표지 퍼즐 맞추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독서지원단 활동은 학부모로 구성된 이야기천사단이 저학년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활동이다. 조기등교 하는 학생들을 위해 도서관에서 목요일 아침 진행되며 이는 아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재미를 갖게 해주고, 책과 도서관에 흥미를 갖게 해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방학 중에는 독서토론교실, 독서교실의 행사를 진행한다. 저학년으로 구성된 독서토론교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토론활동으로 의사전달 표현 능력을 키워주며, 독서교실은 비치백 만들기, 우산 꾸미기, 조별 인디언 텐트 만들기 등의 다양한 독후 활동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방학 중에도 책과 함께 하는 독서환경을 조성해주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정착할 수 있도록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9-26 16:53: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