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김도연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는 지난 9월 16일(화) 화성벌말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학생인권보호 및 학교규칙 제·개정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의 지침에 따라 상벌점제가 폐지된 이후 학교현장의 새로운 학생지도방안 모색을 위해 학교규칙의 이해 및 제·개정 절차와 학생인권보호,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진행된 연수는 학교생활인권교육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번 연수는 2010년 이후 각급 학교에서 학생생활지도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상벌점제도의 비교육적인 문제점 제기로 인해 교육현장에서 새로운 학생 생활지도 방안을 찾아야 하는 시점에 학교생활지도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강윤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현장의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에 각 학교실정에 맞는 새로운 생활규정을 제정 및 개정은 꼭 필요하며, 학생과 교사는 물론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학교규정을 통해 우리 지역의 모든 학교가 인권이 보호받고 가정처럼 행복한 학교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연수 참석자를 격려하였다.
한편,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상벌점제 폐지 이후 새로운 지도방안을 마련하는 문제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학생생활지도의 방안을 찾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