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문부홍 기자 = 오산시의회(의장 문영근)는 지난 3일 정보통신과장 등 4명과 경기도내 민원 콜센터를 설치 운영중인 남양주시8272 민원센터, 광명시 민원콜센터, 수원시 휴먼콜센터를 차례로 방문하여 전반적인 운영현황 과 시스템 처리 절차 등을 벤치마킹 했다.
문 의장은 콜센터를 둘러보고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한 통화로 해결하므로서, 담당 공무원의 단순 반복민원 상담업무를 감소시켜 행정을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향후 오산시와 여건이 비슷한 시군을 차례로 방문하여 오산시만의 특색있는 콜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