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문부홍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은 9월 1일부터 5일까지 화성오산 관내 15교 고등학교 학생 517명을 대상으로 SMART 창의․인성 중심의 진로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진로캠프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진로캠프 거점학교인 오산정보고등학교에서 진로비전 체험교실과 창업체험교실 2과정으로 나뉘어 각각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하여 참여하도록 되어 있다.
진로캠프에 화성오산 지역 학생들이 참여하는 관계로 학생들의 안전대책을 면밀히 수립하여 추진하는데, 학생들이 문의사항에 안내할 수 있는 진로캠프 콜센터(031-70-5600)을 운영하며 캠프 운영 중에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사전조치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아울러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안전공제회가입도 완료하였다.
15교 학생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참가학교에서는 사전에 안전에 관한 사전교육을 반드시 이행하고, 해당학교의 담당교사들이 동행하여 교육시간 중에도 함께 활동하여 비상사태가 발생할 경우에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본 진로캠프 실시를 통해 진로/직업선택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하여 화성․오산시 진로/직업교육 수준 향상 및 행복한 교육 분위기 조성하고,
진로/직업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고 스스로 기획하고 만들어 가는 Action learning 수행 학습을 통해 자신의 비전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진로개척능력 함양하며,
학생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자기 주도적 진로 성숙도 제고를 위한 전 생애 단계별 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육성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