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노윤길 기자 = 오산시가 평생교육시대에 부합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늘 배우고 성장하는 학습문화를 조성한다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는 제5기 오산시민아카데미 강좌운영이 신선한 반향을 불러오고 있다.

 

 

시는 금번 6회째 진행되고 있는 강좌에 한의학박사 신재용 강사를 초빙하여 동의보감에서 얻는 건강이라는 주제로 진행 했으며, 다양한 연령층과 건강에 관심이 있는 시민 500여명의 참여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5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1019일 까지 총 10회에 걸쳐 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하고, 질 높은 강좌 운영을 위해 사회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전문가를 섭외하여 경제, 교육, 인문학, 국악, 레크레이션, 건강, 철학, 가정 등 다양한 분야로 내실 있고 알찬 시민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혁신교육도시 지정으로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시민대상 교육 강좌를 운영하여 시민들의 학습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늘 배우고 성장하는 범시민 학습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학부모와 학생, 교사가 함께 공부하는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토론 지도교사 연수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학습모임을 지원하는 등 시 전체를 학습의 장()으로 활용하여 전국 최초로 설치한 혁신교육지원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 공교육의 표본 모델을 선제적으로 제시하고, “시민이 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드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8-24 16:25: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