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생학습 매니저 과정 수강생 수료식 - 평생매니저 시민들에게 학습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14-07-18 14:39:4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최윤영 기자 = 오산시는 7월18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44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경기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 과정 수료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은 곽상욱 시장과 이성 원장의 인사말과 축사, 평생학습매니저 간담회, 수료증 수여, 개근상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은 5월 21일부터 주 2회 총 16회 과정(48시간)으로 ‘평생학습도시 및 지역사회의 이해와 주민 참여기획’, ‘평생학습매니저의 활동계획과 비전수립’, ‘마을공동체 이해 및 마을주민 소통과 자원관리’등의 내용을 다양한 이론과 실습, 워크숍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했다.

 

특히, 교육 과정중 평생학습 매니저 운영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통해 오산시 평생학습 매니저 활동에 적용할 사례를 수집하는 등 앞으로의 매니저 활동을 대비해 철저히 조사하고 오산시에 접목할 사항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실시했다.

 

과정을 수료한 평생학습 매니저들은 향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학습상담과 교육홍보 등 시민들에게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오산시에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오산시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열심히 과정을 수료한 매니저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평생학습 매니저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주민들의 평생학습 참여기회 확대와 학습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18 14:39: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