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시중,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행사 - 재학생들 미래의 직업설계 큰 호응
  • 기사등록 2014-07-16 14:02:4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최윤영 기자 = 오산시는 7월16일 오전 관내 문시중학교(교장 유건석)에서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희망직업군을 조사한 후 각계 각층의 전문 직업인 멘토를 초청, 문시중학교 전학년 26학급 91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에 대한 멘토링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홍서아 과학수사관, 천재원 트로트 가수 등 특별멘토를 비롯해 소방관, 청소년지도사, 직업군인 등 다양한 직업분야 30명의 멘토가 참석해 학생들에게 직업군에 대한 설명과 질의답변 등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학생들은 전문 직업인 멘토가 들려주는 직업 이야기를 통해 “일의 종류, 직업 세계의 구조, 직업 세계의 특성, 각 직업의 요구 조건과 필요한 기술, 고용 기회 및 경향 등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어서 미래의 희망 직업을 설계하고 준비하는 동기를 부여받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1일 명예 교사로 교단에 선 전문 직업인 멘토들은 1일 명예 교사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장래 직업을 안내하는 강의를 함으로써 자신의 직업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고, 교사의 보람과 어려움이 어떤 것인지를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날이 되었다.”는 호응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했던 문시중 3학년 최모 학생은 “평소 관심있던 분야의 직업세계에 대해 멘토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설명으로 이해를 높일 수 있어 미래의 희망 직업을 설계하고 준비하는데 좋은 정보를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찾아가는 꿈찾기 멘토 스쿨’은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경기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혁신교육지구 특화사업의 일환이다.

 

또한 멘토스쿨 사업은 각계각층 전문직업인을 비롯해 지역사회내 다양한 교육자원과 역량을 활용함으로써 교육 기부 문화의 활성화와 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16 14:02: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