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인삼 '천삼자락' 명삼으로 '우뚝’ - 화성인삼영농조합,신뢰·정성·건강식품선주자
  • 기사등록 2014-05-27 23:56:3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화성인삼영농조합은 20년간 인삼만 고집한 농부 10명이 모여 만든 영농조합으로 세계적 명성의 인삼공사(정관장)와 계약재배를 통해 전국 최고 품질의 인삼을 재배하고 있다.

 

▲ 화성인삼 '천삼자락'이 토양과 기후조건으로 최고의 명삼으로 인정받았다

 

“해변의 도시 화성에서 더운 여름에도 신선한 해풍을 통해 자연적으로 병충해 빈도를 줄이고 미량원소를 많이 함유한 황토질 토양으로 질병없는 인삼을 재배하고 있다”는 이승록 대표이사를 만나 본다.

 

▲ 화성영농조합법인 이승록대표가 신뢰와 정성으로 재배한 인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화성인삼영농조합법인은 언제 어떻게 설립되었나

 

화성인삼은 토양과 기후 등 자연적 환경으로 전국 최고의 인삼이지만 브랜드 없이 판매하는게 너무 안타까워 많은 고심 끝에 인삼 연구회를 개최 후 우연곡절 매장을 설립하게 됐다.

 

▲ 이대표는 세계최고라는 화성의 인삼재배지에 대해 탁월한 효능을 설명하고 있다.

 

그 후, , , 정부 자금을 지원 받아 20076월부터 설립을 추진하여 8월에 화성인삼영농조합을 설립하게 되었다.

 

- 아직 화성에 인삼이 생산되는 줄 모르고 있다. 생산규모와 지역은

 

화성시 인삼면적은 450ha로 전국 다섯 번째 규모를 자랑하며 특히 서신면 용두리 지역은 아직도 많은 인삼을 재배한다.

 

화성인삼은 화강암이 오랜 세월 해풍으로 인한 풍화 작용으로 인한 최고의 황토 흙과 해풍으로 인한 적절한 온도로 서부지역에서 생산되는 전국 최고의 인삼이다.”

 

▲ 화성인삼 '천삼자락' 최고의 인삼이 자라는 자갈이라는 의미의 브랜드네임.

 

이같은 천혜의 자연조건은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화성 조암 알타리무 같은 특산품도 생산할 수 있게 해준다.

 

- 화성인삼 천삼자락말이 생소 한데 무슨 뜻인가

 

천삼자락이란 순수 우리말로 최고의 으뜸 인삼이 자라는 산자락을 뜻 한다. 그 만큼 강한 자부심을 지닌다.

 

▲ 홍삼절편은 밥투정하는 어린이에게 건강식품으로 권하고 있다.

 

처음 컨설팅에서 인삼이라 기획 했으나 여러 차례 심의를 거쳐 좋은 브랜드를 출현 했으며 중국 수출도 염두해 한자로 사용을 하고 있다.

 

- 화성 인삼만의 가지고 있는 장점, 특징이 있다면

 

최고의 자연조건으로 인해 타 지역 인삼보다 몸체에 심지가 없으며 속이 꽉 차 단단하고 향도 뛰어나며, 세미가 많아 사포린 함량이 매우 우수하다.

 

▲ 화성인삼 '천삼자락'은 6년근으로 제조해 신뢰와 정성으로 정직한 경영을 하고 있다.

 

또한 오직 6년근 최고의 인삼만을 고집한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여 믿을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여 최상의 품질을 최저가로 판매 할 수 있는 여건을 가졌다.

 

- 인삼 수확 후 어떤 공정과정을 거치는가

 

우리가 직접 먹는 건강식품을 가공하는 업체다. 따라서 위생 상태는 100점이라 자부할 만큼 매우 위생적인 과정을 거친다.

 

▲ 화성인삼 '천삼자락'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품질관리로 국민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일단 인삼을 쓰임새에 따라 선별, 전용 세척기로 세척 후, 증삼실에서 수분함량 조절 과정을 거친다.

 

그 후 양건장에서 숙성 후, 제품 생산에 맞게 가공 과정을 거친다.

 

- ‘으뜸중의 으뜸 화성인삼의 앞으로 홍보와 판매 전략은

 

▲ 이대표가 최적의 산지에서 최고 품질의 명삼이 생산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화성인삼은 10인의 농가가 인삼에 대한 명예와 자부심을 가지고 생산에서 제품 공정, 판매까지 신뢰와, 믿음, 정직을 바탕으로 최고의 인삼만을 취급하고 있다.

 

아직은 시작에 불과 하지만 앞으로 대대적 홍보 활동과 안산, 수원 등 인근 도시에 직영점을 내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고, 보다 더 좋은 품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 할 수 있는 최고를 지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5-27 23:56: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