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7개월된 아들을 의료검진에 데려 갈 때마다 의사는 사실을 재확인시켰다. 내 아들은 작다는 사실 말이다. 키와 몸무게 둘 다에서 5퍼센트 이내라는 것이다.

 

내 아들이 작다는 건 놀랍지 않다. 남편과 나 둘 다 키가 작기 때문이다. (내 부모님들은 키가 크지만 말이다. 확인해 봐라) 그리고 우리는 미국 표준키 이하이다. (여자평균키는 5피트 4인치, 남자평균키는 5피트 10인치이다.)

 

내 아들의 작은 키 때문에 나는 키와 웰빙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내 아들이 평생 키가 작다면, 그건 물론 가정이다. 작은 키가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나 내 아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할까?

경제연구청의 보고에 따르면 평균키 이상의 남자와 여자 둘 다 키가 작은 사람보다 행복지수가 높다고 한다. 타임지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키 큰 사람들이 작은 사람들보다 교육을 더 많이 받을 확률이 높다고 전했다고 한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키 큰 사람들은 또한 돈을 더 많이 번다고 한다. 의 저자 아리안 코헨에 따르면 키 큰 사람들은매년1인치 당789 달러를 더 번다고 한다. 더군다나 키 큰 사람들은 리더처럼 행동하기 때문에 직장에서 더 존경을 받을지도 모른다고 한다.

 

코헨은 아메리칸 퍼블릭 미디어의 마켓플레이스와의 인터뷰에서 “다른 아이들이 키 큰 아이를 좀 더 나이 든 친구로 생각하기 때문에 키 큰 사람들은 어린 나이부터 리더처럼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고 했다. “그리고 일터에서 자동적으로 리더처럼 행동하는 것은 중요하다.

 

 승진시기에 되어, 상사들이 누가 통제권을 쥐고 있는지 파악하고자 할 때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 통제권을 가진 자는 이미 리더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이기 쉽기 떄문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8-14 10:02: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