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민수 기자 = 9일 세마고등학교 5층 음악실에서 관내 36개 초··고 교사를 대상으로 토론지도교사 연수교육을 실시 했.

 

  이번 토론지도교사 연수는 입학사정관제, 자기주도 학습, 독서토론교육 강화 등 교육정책과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요구 되는 능력 있는 토론지도 우수교사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교육 강의를 맡은 죠슈아 박 강사는 2003년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하였으며, 주요경력으로는 세계토론대회 대회위원장, 전국영어토론대회 조직위원장, 대원외국어고 영어논술, 토론수업교사, 해외진학반 카운슬러 등을 역임하고, 현재 고려대학교 외래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디베이팅(대립토론)의 중요성과 이해, 디베이팅 기법 학습, 디베이팅 진행방법 학습, 디베이팅 지도방법 학습 등의 목표와 글로벌인재 토론이답이다, 21세기의 리더 대립토론으로 키운다 등의 주제를 가지고 학습자와 함께하는 강의, 토론실습 등으로 진행한다.

 
 
 연수 첫 날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선생님들의 교습역량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보람된 시간이 되길 바란다오산을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드는데 다함께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8-09 17:01: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