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원내대표 경선 D-5일. - 강봉균.김진표.유선호 후보 소속 의원에 지지호소
  • 기사등록 2011-05-10 22:50:18
기사수정

; text-indent: 0pt; line-height: 150%; font-family: '굴림'; text-align: justify">5일 앞으로 다가온 민주당 원내대표 경선을 앞둔 강봉균, 김진표, 유선호 의원은 지난 주말 경기.충북(강봉균 후보), 호남.제주.강원(김진표 후보), 경기.호남.강원(유선호 후보)에서 의원들을 만나 한표를 호소했으며 9일에도 소속 의원들을 만나 자신을 지지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들 세 후보는 6일 실시되어 한바탕 폭풍을 일으켰던 한나라당의 원내대표 경선 당시 '쇄신바람'이 자신들에게도 불어올 것으로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는 등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반면 김진표, 유선호 후보는 "한나라당의 쇄신바람이 자신들에게는 유리한 방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 가운데 수원 출신인 김진표 의원은 "경기 분당을 선거에서 느낀 위기감이 한나라당의 변화를 이끌어낸 결과 아니겠느냐"고 평가했다.

 

 

 

야당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국회 법사위원장 출신의 유선호 의원은 "여당이 중도적 성향의 원내대표를 뽑은 만큼, 민주당은 대립각을 세울 수 있는 원내대표를 뽑아야 앞으로 전개될 FTA 문제 등 현안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내대표를 맡는 것은 순리"라고 말했다.

 

 

한편, 원내대표 임기 마지막을 정리하고 있는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9일 본 기자와 전화통화에서 "자신은 모든 정치 생명을 걸고 내년 총선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당 대표 도전을 묻는 질문에는 "깊이 고민하고 있다"고 답변, 도전의사를 강력 시사했다

보수적 성향의 강봉균 의원은 여당발 쇄신풍은 "4.27  재보궐선거에 패배한 한나라당과 승리한 민주당과 견주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며 "한나라당의 이 같은 기류가 민주당에는 별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일축했다.
<예천인터넷뉴스   정차모>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5-10 22:50: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