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속타는 '고민'이 시원하게 '해결'됐어요 - 대한법률구조공단, 오산오색시장 이동법률상담
  • 기사등록 2014-01-29 13:21:5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황선태)은 1월28일 오산오색시장 고객센터 광장에서 ‘무료법률구조 서비스’를 실시했다.

 

▲ 대한법률구조공단은 오산 오색시장 고객센터 광장에서 이동법률상담을 실시했다.

 

이는 대한법률구조공단이 이동법률상담버스로 전국 법률보호 소외지대 주민들을 직접 찾아 법률상담과 소송접수 등 원-스톱(ONE-STOP) 법률구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 대한법률구조공단은 1987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 법인이다.

 

이날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파견된 이의규 변호사 등 4명은 설을 앞두고 장날을 맞아 오색시장을 찾은 시민 20명에게 다양한 법률상담을 진행했다.

 

억울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정식 소송건을 접수받고 소송관련 사항이나 법률 설명 등 다양한 법률서비스를 펼쳤다.

 

상담을 받은 시민들은  “평소 부동산과 관련해 법률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었지만 의문사항을 해소할 곳이 없었는데 이번 법률구조서비스 상담을 통해 궁금증이 시원하게 풀렸다”고 했다.

 

이의규 변호사는 “공단은 2010년 7월부터 이동버스를 이용해 공단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법률구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오산 오색시장 고객 법률 상담을 통해 많은 오산 시민께서 법률적 의문사항이 해결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법률구조공단은 법률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워 법적 보호수단을 제대로 강구하지 못하는 국민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법률적 지원을 해주기 위해 법률구조법에 의거 1987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29 13:21: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고객주부2014-02-03 14:42:00

    구정때,마트에 시민들이 많이 왔던데요.재래시장 뒷골목엔 한산하고...이것 참 보통일이 아니로구려.마트는 활성화되고 있고요.이유는 무엇인가??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