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바른 방독면 착용, 비상사태에 필수 ! - 오산시,전직원 대상 방독면 착용방법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4-01-22 12:17:2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오산시는 1월22일 공직자들에게 방독면 착용방법 및 화생방사태 발생시 행동요령을 부서별로 순회·교육했다.

 

세계 3대 화학무기 보유국 북한의 끊임없는 도발위협과 화생방사태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는 현실태를 개선하는 차원에서 수립된 2014 화생방 방호태세 강화시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 오산시는 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방독면 착용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시 안전총괄과 민방위팀장이 강사로 나서 신형 일반방독면 50개를 이용, 직원들이 직접 방독면을 착용해보고 화생방 사태 발생 시 대처법 강의가 진지한 분위기속에 진행됐다.

 

▲ 시는 향후 각동 문화강좌 수강생이나 행사 시 체험부스 운영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도

방독면 착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현실적으로 화생방 상황 발생 시 전문 대피시설이 부족한 상황에서 평상시에 화생방 상황 발생을 가정한 방독면 착용법 교육과 행동요령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대시민 방독면 착용법 교육 등을 통해 평소 시민들의 전시행동 요령 숙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향후 각 동 문화강좌 수강생 대상 순회교육과 어린이날이나 시민의 날 등 각종 행사나 축제 시에 방독면 체험부스를 운영해 찾아가는 대시민 방독면 착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4월에는 화생방사태 발생을 가정한 군·관·경·민 합동 화생방사태 대비 민방위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22 12:17: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