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의지성교육 이해향상·현장실천 증대 - 화성오산교육청, 화성 교원 겨울방학 직무연수
  • 기사등록 2014-01-07 10:01:3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과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센터장 송주명)는 1월6일~24일까지 수원 LIG인재니움에서 화성 교원 150명을 대상으로 ‘2013년 겨울방학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화성교원을 대상으로 창의지성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겨울방학을 맞아 교원들에게 창의지성교육 이해를 높이고 현장 실천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총 4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분야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실습과 체험, 토론 및 토의활동을 적절히 배분해 연수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 연수는 창의지성교육 이해를 높이고 현장 실천력을 증대하기 위해 실시된다.

 

창의지성교육 기본과정(1월 6~8일)과 심화과정(1월 6~10일) 연수는 창의지성교육에 철학적 접근을 통해 창의지성교육 이해를 높이고 교육과정재구성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창의지성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 혁신교육이 학교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자율경영체제,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창의지성수업과정(1월 13~17일)은 창의지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 수업실천전략으로 수업 철학을 바탕으로 해 수업 관점과 안목을 함양하고 실제 교실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사례들로 구성했다.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 나눔, 체험학습을 활용한 수업, 박물관 및 미술관을 활용한 수업, 토의·토론을 활용한 수업, 교실수업장면 코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실습과 체험, 토의와 토론을 통한 연수로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독서토론연수(1월 20~24일)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프로그램 및 수업 모델 제시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와 토론, 실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운영 담당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창의지성교육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돼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 함께하는 실천하는 창의지성교육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07 10:01: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