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12월24일 오산 롯세인재개발원에서 ‘2013 화성오산 학생대표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화성오산 학생대표협의회'를 진행했다.
‘자율적 참여와 소통, 나눔으로 만들어가는 무지개 빛깔 학생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학교문화 조성, 혁신학교 시즌Ⅱ 성공적 확산 및 정착을 목표로 초·중·고 대표학생 180여명이 참여했다.
▲ 고등학교 대표 학생들이 분임토의를 진행하고 있다.
‘미래사회 리더 모습과 역할’ 특강, 우수사례 발표, 분임별 주제토의, 공개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학교별 학생활동 프로그램 정보 공유와 분임별 네트워크 활동 등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영희 교수학습국장은 “교육공동체의 한 축으로 학교교육을 더 행복하고 즐겁게 만들어 가는 데 일익을 담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014년도 학생회를 이끌어 갈 대표 역량을 높여 학교별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새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돕기 위해 매년 이와 같은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강(봉담고2) 학생은 “그동안 일부학교만 소규모로 연합활동을 해왔는데 모든 고등학교가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연합활동을 추진하는 기회가 마련된 것에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교육청담당자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공감하는 화성오산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의 적극적 참여와 역할확대가 선행돼야 하며 이를 위해 학교 민주주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