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양한 사회복지 '해결중심' 먼저 접근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사례관리자 역량교육
  • 기사등록 2013-12-02 14:05:2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다양한 지역사회 복지욕구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사례관리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곽상욱·공동위원장 김회웅)와 공동 주관으로 11월27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열렸다.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사례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앞서 11월15일에 이어 2회째이며 ‘해결중심접근 기본교육 Ⅰ· Ⅱ’과정으로 진행됐다.

 

▲ 교육은 가족상담을 사례로 들며 실무자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오산시가 사례관리를 담당하는 각 기관 사례관리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결중심실천가협회 이경숙 하늘상담실 소장이 현장 가족상담 사례를 강의하면서 실무자들에게 깊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례관리실천 이해·상담에 유용한 해결중심 질문 기법 실습, 해결중심 사례관리 단계별 개입 과정 이해와 사례 연습 등으로 진행됐다.

 

신영묵 관장은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교육들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대상자를 바라보는 관점이 문제중심에서 해결중심으로 바뀌게 됐고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교육들이 진행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02 14:05: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