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푸른숲 어린이집 아동·교사 안전교육 - 아동 놀이기구 이용 시 발생 사고·주의 사항
  • 기사등록 2013-11-07 13:08:0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오산시 갈곶동 시립푸른숲 어린이집은 11월6일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재난안전과, 어린이 놀이시설 교육기관 (사)한국생활안전연합과 공동으로 펼쳐진 교육은 아동과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 오산시 갈곶동 시립푸른숲 어린이집은 11월6일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기영 시립푸른숲 어린이집 원장의 안전교육 신청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기존의 어린이 놀이시설 점검 위주의 관리자 안전교육이 아닌 직접 놀이기구를 이용하는 어린이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방향으로 진행됐다.

 

아동들이 놀이기구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와 주의사항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이 실시됐다.

 

▲놀이기구를 이용할 때 발생 가능한 사고와 주의사항을 교육했다.

 

어린이들이 안전 교육 후 놀이기구를 체험해 놀이기구 이용 시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서로 간 배려를 통해 인성도 발달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는 교육이 됐다.

 

▲ 어린이들은 교육 후 놀이기구를 체험하며 배려 정신을 배웠다.

 

이기영 원장은 “동영상을 통한 교육이 아닌 놀이기구를 통해 직접 체험해보는 안전교육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이 많이 개선된 것 같다”며 “보육교사들도 평상시 직접 아이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체계화 된 체험교육 자료를 마련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놀이기구 안전교육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즐겁고 안전한 어린이 놀이공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07 13:08: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