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양한 공연으로 주민들 문화갈증 해소 - 오산시 초평동,동민화합 위한 문화한마당 성료
  • 기사등록 2013-11-05 11:58:2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오산시 초평동 7개단체협의회는 11월2일 오산초등학교 물향기문화체육센터에서 2013 초평동민 화합을 위한 문화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 오산시 초평동 7개단체협의회는 11월2일 초평동민 문화한마당을 개최했다.

 

곽상욱 시장, 최웅수 시의장, 시의원을 비롯한 초평동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역적으로 문화혜택을 받기 힘들었던 초평동 주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초평동 7개단체협의회 주관 하에 이번 행사는 개최됐다.

 

(사)오산시호남연합회, (사)경기도시낭송협회, 경기도립극단, (사)한국연극협회오산시지부, (사)한국음악협회 오산시지부, (사)한국국악협회 오산시지부 등 각계 단체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 이번 행사는 초평동민의 문화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1부 행사는 오산시호남연합회 주관으로 지역 내 70세 이상 어르신들께 자장면 무료 급식 봉사를 실시했다.

 

이어 경기도 시낭송협회의 ‘시 낭송’ 공연, 경기도립극단과 (사)한국연극협회 오산시지부의 ‘맹진사댁 연극’ 공연을 펼쳐 공연장을 찾은 초평동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사)한국음악협회 오산시지부와 (사)한국국악협회 오산시지부는 각각 트럼펫·색소폰 공연과 경기민요·경고춤 등을 선보여 아름다운 선율과 몸짓의 예술공연을 펼쳤다.

 

최문식 초평동장은 “초평동 주민들은 세교2지구 개발지연으로 기반시설 부족으로 생활의 불편과 손해를 감수하며 지내왔다”며 “앞으로는 초평동민이 문화적 측면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동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길용 초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여러 단체의 협조로 오늘 동민 여러분께 좋은 공연을 선보이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공연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동 7개 단체와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05 11:58: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