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진성희 기자 = 오산시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에 걸쳐 여성회관 1층 다목적실에서 초등학교 4~6학년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 스터디 자기주도 학습 여름방학 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스터디 마인드리더팀원 11명이 주관이 되어 진행됐으며, 첫날인 25일에는 시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환영사, 오리엔테이션, 이정숙 인재숲학습코칭연구소장의 내 꿈의 네비게이션이라는 주제 강연에 이어 학습전략 검사를 끝으로 하루일정을 마쳤으며, 다음날인 26일은 학생들에게 학습동기 부여를 주기위해 내 인생의 마스터 플랜작성과 학습능력 향상 전략을 위한 암기전략, 읽기전략, 노트필기전략, 시험전략, 시간관리전략 등을 세우는 교육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학습전략검사 결과 확인을 시작으로 학무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듬별 마스터플랜 발표, 집에서 워크북 활용법 안내, 영상물 관람, 소감문 작성 및 발표, 수료증 전달식, 설문지 작성에 이어 기념촬영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운영관계자들에게 이번에 실시하는 자기주도 학습 여름방학 교실이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과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7-28 17:13: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