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1388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사)동서남북모바일커뮤니티가 운영하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청소년 모바일 문자상담’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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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문자상담 특성상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상담이 가능하며 신변노출 부담이 없는 장점탓에 스스로 찾아 오는 청소년들이 대부분이다.
이용방법은 문자수신 번호에 ‘#1388’로 설정, 상담내용을 문자메시지로 보내면 언제 어디서나 전문상담원에게 고민을 털어 놓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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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사례1 : H양의 문자상담
H양은 얼마전 랜덤 채팅으로 만난 오빠에게 자신의 신상정보에 대해 알려준 후 자신의 알몸사진도 채팅을 통해 전송했다. 그 후 그 오빠가 H양의 알몸사진을 H양의 학교에 뿌리겠다고 하며 돈을 요구하고 있다며 #1388에 고민상담을 요청해 왔다.
H양은 고민을 하던 중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익명성이 보장되는 #1388에 문자상담의뢰를 했다.
#1388은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H양은 본인이 신고하는 것에 대해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상태였다. #1388상담원은 H양의 고민내용을 117센터에 문의하며 대응방법과 신고하게 되었을 때의 진행 절차에 대해 문의후 H양에게 상황을 알려주었다.
또한 H양은 #1388상담원과의 고민상담을 통해 117센터로의 신고를 결정할 수 있었다.
117센터는 학교‧여성폭력으로 인한 피해자의 인권보호 및 신속구조를 위한 대응센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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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2
‘아파트 옥상이예요 살기가 너무 힘드네요 살아갈 자신도 없구요’라는 긴급을 요하는 문자상담이 들어왔다.
#1388상담원은 문자상담을 진행하며 위기 순감임을 느낀 직후 바로 A군의 전화번호를 묻고 전화상담을 진행했다.
이후 아파트에서 나와 자살의도가 사라짐을 확인한 상담원은 문자상담을 종결 한 후 추후에도 불안하거나 나쁜 생각이 들땐 언제든지 문자상담을 이용할 것을 권하며 문자상담은 365일 24시간 항상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그오부터 며칠 후 또 다시 A군에게 문자상담이 들어왔다.
현재 마포대교 위에 있다고 하는 A군과의 문자상담이 진행되면서 상담원은 빠르게 현재 생활하고 있는 쉼터의 사회복지사에게 연락하여 쉼터로의 안전귀가를 도왔다.
그 후 현재 A군을 보호 중인 센터에서 위탁일시보호소로 가기 전까지 A군의 안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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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3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하는 고민을 가진 D양은 #1388문자상담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가게 사장님에게 성폭행을 당했던 사실과 그 사실을 알게 된 언니가 사장에게 합의금을 받으라고 하며 합의금을 받으면 자신에게 그 금액의 반을 달라고 요구했던 일이다.
D양은 성폭행의 무서운 경험과 더불어 믿고 자신의 고민을 이야기했던 언니가 합의금을 받아내라고 하며 그 금액의 반을 달라고 했던 상황 속에서 누구도 믿지 못하고 있는 상태였다.
문자상담하던 상담원은 D양의 동의 하에 아동청소년성폭력센터로 연계하여 전문적인 대면상담을 연계하며 성폭력에 대한 법적인 절차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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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8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을 전문상담원들과 함께 나누고 있다. 주로 문자상담을 통해 고민을 나누며 긴급고민 또는 문자상담 도중 전화상담을 요청했을 경우 전화상담까지 진행이 되며 전문상담기관으로의 연계 및 지속적인 안부문자를 통해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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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8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고민을 함께 나누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