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2014학년도 고입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담당교사 연수를 앞선 8월30일 실시했다.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014학년도 고입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고등학교 진학 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적절한 선정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연수는 중점을 두고 있다.
고입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교육권을 보장하고 통합교육을 확대하는 과정으로 등·하교 거리 및 학생의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진로지도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 중·고등학교 선정배치 담당교사 및 특수교사에게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전 과정을 설명했다.
고입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는 각 지역청에서 진단평가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 학생들을 배치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중·고등학교 선정배치 담당교사 및 특수교사 64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전 과정을 설명했다.
각 학교의 교원들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계획을 안내해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희망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김혜림 봉담중학교 교사는 “고입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중 3학생들의 고등학교 입학 지도가 한결 수월해졌다”며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특수학급 미설치교의 진학담당 교사들도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가 어떻게 이뤄졌는지 알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