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사립유치원교사 하계직무연수 - 아동학대신고자 의무교육·교사 인성교육 등
  • 기사등록 2013-08-19 11:17:2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오산시 사립유치원 연합회(대표 김용환)는 8월17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24개 사립유치원 교사에게 하계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사립유치원 교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곽상욱 시장의 특강과 아동학대신고자 의무교육, 유치원 교사 인성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 곽상욱 시장이 오산시 사립유치원 교사 하계 직무연수에서 특강을 펼치고 있다.

 

연수는 사립유치원 교사의 역량 강화와 교육 현장에서 유아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실습 교육을 실시해 유치원 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계획됐다.

 

곽상욱 시장은 “사립유치원 연합회 임원과 교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유아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만큼 질 높은 유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사립유치원연합회의 의뢰로 ‘우리의 교육으로 키우고 싶은 학생은 어떤 학생입니까’라는 주제로 곽상욱 시장의 특별강연이 개최됐다.

 

곽 시장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상으로 키우기 위한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를 강조했다.

 

특히 우리 학생들의 가슴에 꿈이 가득 차게 하기 위해 선택과 집중 정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아이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돕는 창의적 교육을 펴 나갈 것임을 역설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립유치원 교사 하계 연수 지원 등 교육에 기초가 되는 유아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여러 분야에 걸쳐 다각적인 방안으로 유치원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8-19 11:17: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